닫기
Loading..

전자정보연구정보센터 ICT 융합 전문연구정보의 집대성

국내 학회지

홈 홈 > 연구문헌 > 국내 학회지 > 정보과학회지 (Communications of KIISE)

정보과학회지 (Communications of KIISE)

Current Result Document : 127 / 127

한글제목(Korean Title) [기관탐방] 트루엔 - IP카메라를 넘어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 및 서비스 기업으로
영문제목(English Title)
저자(Author) 허준영  
원문수록처(Citation) VOL 38 NO. 02 PP. 0058 ~ 0060 (2020. 02)
한글내용
(Korean Abstract)
예전의 감시 카메라는 아날로그 방식의 CCTV였으나, 지금은 디지털 방식의 IP카메라가 그 자리를 대체해가고 있으며 시장 점유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제 어느 곳을 가던지 IP카메라가 우리를 촬영하고 영상을 인터넷을 통해 서버로 전송하여 저장하고 있다. 가정에서도 저가의 소형 IP카메라를 이용하여 반려동물 모니터링이나 개인 방범 목적으로 활용하고 있기도 하다. 이번 기관 탐방에서는 2005년 설립된 국내 IP카메라 대표 기업인 ㈜트루엔을 소개하고자 한다. 트루엔은 국내 최초로 H.264 FHD IP카메라 및 양방향 비디오 서버, 스피드 돔 카메라를 개발한 회사로 국내 경쟁사에 비해 기술력이 매우 뛰어난 회사이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공공 IP카메라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TTA 인증 최다 획득의 기록을 갖고 있다. 이러한 기술과 영업 실적을 바탕으로 2018년엔 TTA 시험인증 공공보안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같은 해에 시큐리티 어워드 IP 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IP카메라는 이제 단순한 영상 압축 전송을 넘어 스스로 사물을 판단하는 지능형 기술을 탑재한 지능형 IP카메라로 발전하고 있으며, 사물인터넷 기술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 트루엔은 이러한 시장 요구에 따라 단순한 IP카메라 회사에서 사물인터넷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영상 인식 기술 분야를 확대하고 다양한 지능형 IP카메라를 출시하고 있다. IP카메라 외에 비디오 서버, 줌 모듈, 스마트 홈 카메라, 도어벨과 같은 사물인터넷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트루엔은 2005년 창업 이듬해부터 연속 흑자를 이루고 있으며 영업 이익률도 높은 편이다. 이러한 수익은 인센티브제를 통해 사원들과 공유하고 있으며, 근무 만족도도 매우 높다고 한다.
영문내용
(English Abstract)
키워드(Keyword)   
원문 PDF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