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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로 보는 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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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에서 제공하는 이슈로 보는 R&D입니다.

이슈명
몰입 기술
생성년월
2019.01 ※ 이슈에 관련된 R&D정보(과제,성과)는 생성시점을 기준으로 제공
설명 가트너는 가트너 심포지엄에서 ‘2019년 Top10 전략기술 트렌드’의 6번째로 ‘몰입 기술를 꼽았다. “현대인들은 대화형 플랫폼을 통해 사람들이 새로운 디지털 세계와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고, 가상·증강·혼합현실을 통해 디지털 세계를 인식하는 방식을 바꿀 것이며 이는 ‘몰입 경험’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몰입 경험이란 가상·증강·혼합현실(VR·AR·MR) 기술이 지금보다 발전된 단계라 할 수 있다.
연관키워드 가상현실
증강현실
웨어러블디바이스
몰입현실
혼합현실
현황 과제 : 62 건
연구비총액 : 29,684 백만원
참여인력 : 1,016 명
성과 : 57 건
논문 : 36 건
특허 : 21 건
키워드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가상현실 (VIRTUAL REAILITY), 혼합현실 (MIXED REALITY), 몰입현실 (IMMERSIVE REALITY), 웨어러블디스플레이 (WEARABLE DISPLAY), 구조광센서 (STRUCTURED LIGHT SENSOR), 시선추적 (VIEW TRACKING), 몰입형 (IMMERSIVE), 경험확장 (EXPANDEXPERIENCE), 모션캡쳐데이터 (MOTION CAPTURE DATA)
동향 [기술동향] 미국, 증강현실(AR)로 색다른 ‘소비자 경험’ 강화 중 / 2018-12-12 / ITFIND 링크
[정책동향] 일제 때 사라진 돈의문, 증강현실로 104년 만에 되살린다 / 2018-12-07 / 정책브리핑 링크
[정책동향] 다도해해상 여서도 물속 모습, 가상현실로 보세요 / 2018-11-29 / 정책브리핑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