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oading..

Please wait....

동영상정보
홈 홈 > 교육정보 > 동영상정보

전자정보연구정보센터::교육정보 ICT 융합 전문연구정보의 집대성

GLOBAL 동영상 정보

[ GLOBAL 동영상정보 ]에서 총 233건이 검색되었습니다.

전자정보와 관련한 강연 및 이슈가 된 동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4 / 24 (Current/Total page)

203
강연자 Chris Milk (Immersive storyteller)
출처 TED
내용 크리스 밀크는 최신 기술을 사용해 놀라운 영화를 만듭니다. 하지만 밀크에게 사람의 이야기는 그가 하는 모든 것들을 이끄는 힘입니다. 이 흥미로운 강연에서 그는 그와 협업했던 카니에 웨스트와 아케이드 파이어 등의 뮤지션과의 작품과 가장 최근 작인 가상현실과 함께하는 체험을 소개합니다.
202
강연자 Andreas Ekström (Author and journalist)
출처 TED
내용 검색 엔진은 이제 가장 신뢰도가 높은 정보의 원천이자 진실의 심판자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편파적이지 않은 검색 결과를 얻는 것이 가능할까요? 스웨덴 작가이자 기자인 안드레아스 엑스트룀은 이것이 철학적으로 불가능하다고 주장합니다. 이 깊이있는 강연을 통해 그는 인간과 기술 간의 유대를 더 공고히하는 것을 촉구하고, 모든 알고리즘 뒤에는 그 어떤 코드도 완전히 말살시키지 못하는 개인적 신념이 존재한다는 것을 일깨워줍니다.
201
강연자 Jeremy Howard (Data scientist)
출처 TED
내용 우리가 컴퓨터에게 배우는 법을 가르친다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기술 전문가 제레미 하워드는 빠르게 발전하는 심화 학습 분야에서 일어난 놀랍고도 새로운 개발을 공유합니다. 심화 학습은 컴퓨터한테 중국어를 배우는 능력을 주고, 사진에서 물체를 인식하게 하거나, 의료 진단를 돕도록 합니다. (유튜브를 몇 시간 본뒤에 "고양이"라는 개념을 스스로 배운 심화 학습 도구)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빨리 주위의 컴퓨터를 완전히 바꿔버릴 분야를 알아봅시다.
200
강연자 Tristan Harris (Design thinker, philosopher, entrepreneur)
출처 TED
내용 정말 하려고 했던 일들이 기술 때문에 방해가 된 적이 얼마나 자주 있었습니까? 일을 하다가도, 놀다가도, 핸드폰이 울리고 메세지가 떠서 많은 시간을 허비하게 되버리죠. 시간을 잘 쓰도록 도움을 받는 대신 기술은 우리한테서 시간을 뺏아가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디자인을 생각하는 사람, 트리스탄 해리스(Tristan Harris)는 기계와 더 의미있는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깊은 생각을 제시합니다. 그는 묻습니다: "가장 깊은 인간의 가치를 그려볼 때, 기술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199
강연자 Kenneth Shinozuka (Smart product inventor)
출처 TED
내용 치매환자의 60%가 아무렇게나 돌아다니는데, 이 문제는 환자와 간병인 모두에게 과도한 스트레스를 주고 있습니다. 이 흥미로운 강연에서, 십대 발명가인 케네스 시노즈카가 밤에 돌아다니는 그의 할아버지와 할아버지를 돌보는 이모를 돕기 위한 새로운 해결책을 어떻게 떠올렸는지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츠하이머를 겪고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지도 말입니다.
198
강연자 Sarah Bergbreiter (Microroboticist)
출처 TED
내용 개미와 같은 곤충의 몸과 움직임을 연구함으로써 사라 버그브라이터와 그녀의 팀은 매우 견고하고 작은 기계로 만들어진 기어다니는 것들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에는 로켓도 답니다. 그들의 경이적인 초소형 로봇공학의 발전을 보시고 이렇게 작은 도우미들을 미래에 어떻게 쓸 지 세 가지 방법을 들어보십시오.
197
강연자 Daniele Quercia (Map researcher)
출처 TED
내용 Mapping apps help us find the fastest route to where we’re going. But what if we’d rather wander? Researcher Daniele Quercia demos “happy maps” that take into account not only the route you want to take, but how you want to feel along the way.
196
강연자 Michael Rubinstein (Research scientist, Google)
출처 TED
내용 "동작 현미경"은 맨눈으로는 볼 수 없는 움직임과 색상의 미세한 변화를 증폭시켜주는 영상용 편집장치입니다. 영상연구가 마이클 루벤스타인은 입이 쩍벌어지는 영상을 보여준 뒤 이 기술이 어떻게 영상으로부터 인체의 맥박과 심장박동을 감지하는지 보여줍니다. 그가 과자 봉지에서 울려나오는 음파로부터 움직임을 증폭해서 대화를 재생해내는 모습을 보세요. 와! 소리가 나오는 이 기술과 잘못된 응용을 여러분은 보고 믿어야 할 것입니다.
195
강연자 Ben Wellington (Data scientist)
출처 TED
내용 시 공무원들은 도시 삶의 모든 방면의 축적된 데이터와 통계값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 분석가인 벤 웰링턴은 이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서 그들이 그 데이터로 무엇을 할지를 모르는 것 같다고 말합니다. 그는 기발한 물음과 데이터 가공 스킬을 통해서 놀라운 결과를 만드는 방법과 많은 데이터를 모두가 공유하는 좋은 팁을 이야기 합니다.
194
강연자 Zeynep Tufekci (Techno-sociologist)
출처 TED
내용 오늘날 우리가 정보를 확산시키는 속도는 너무 빨라서 이메일 하나가 전 세계적인 인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월가 점령 시위처럼요. 기술사회학자인 자이넵 투펙치 교수는 소셜 미디어의 편리함이 사실상 장기적으로는 사회 변화를 저해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게지에서 아랍의 봄으로, 우크라이나로, 홍콩으로, 그녀는 오늘날의 사회 운동들이 더 어렵고 느린 방법을 택하여 얻는 이점을 놓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